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음악

[음악] 요아리 - 어둔 밤 (체크인 한양 OST Part.1) [곡 정보/듣기/가사]

by 블로거하씨 2024. 12. 22.
반응형

요아리 - 어둔 밤 (체크인 한양 OST Part.1) [곡 정보/듣기/가사]

요아리, ‘체크인 한양’ OST Part.1 ‘어둔 밤’ 발매!

가수 요아리가 채널A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의 OST 첫 주자로 나섰다. 그녀의 신곡 ‘어둔 밤’이 2024년 12월 21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 곡은 조선 시대 배경의 청춘 로맨스 사극 ‘체크인 한양’의 서사를 깊이 있게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감정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체크인 한양’과 첫 번째 OST

‘체크인 한양’은 조선 최대 여각 ‘용천루’를 배경으로 한 청춘 로맨스 사극으로, 각자의 사연을 안고 이곳에 입사한 조선 청춘들의 성장과 사랑을 담아낸다. 배인혁(무영군 이은, 이은호), 김지은(홍덕수), 정건주(천준화), 박재찬(고수라) 등 신선한 조합의 출연진이 선사하는 케미스트리와 에너지 넘치는 연기가 주요 관전 포인트다.

이러한 드라마의 첫 OST로 공개된 요아리의 ‘어둔 밤’은 극 중 인물이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을 찾아가는 감정을 담았다. 이 곡은 특히 극의 중심에서 주요 감정선을 담당하며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1. 요아리 - 어둔 밤 (체크인 한양 OST Part.1) 곡 정보

‘어둔 밤’, 사극 OST의 새로운 매력

‘어둔 밤’은 드라마 음악 전문 프로듀싱 팀 블루키뮤직의 작곡가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춤추는선인장과 도깨비로 알려진 이들은 이전에도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 작업을 통해 실력을 입증해왔다. 이번 곡은 사극 무드에 맞춰 3박자의 구성으로 제작되었으며, 운명에 맞서는 극 중 인물의 의지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흐르는 눈물아 기억해다오”, “운명을 거스르는 별빛이 하나가 있다면” 같은 가사는 시청자에게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극 중 주요 캐릭터의 성장과 변화를 기대하게 한다. 전통적인 사극 OST 특유의 가사와 더불어 요아리의 애절한 목소리는 곡에 생동감을 더했다.

요아리, OST의 여왕으로 자리매김

요아리는 이미 여러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특유의 감성과 폭넓은 표현력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드라마 ‘마이 데몬’의 OST ‘TRUE’로 큰 화제를 모았던 그녀는 ‘사랑의 이해’, ‘타인은 지옥이다’, ‘너는 나의 봄’, ‘검은 태양’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빛냈다.

이번 ‘어둔 밤’에서도 그녀의 깊이 있는 목소리와 섬세한 표현력은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드라마 속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요아리는 “곡 작업에 참여하며 극 중 인물의 감정을 충분히 느끼고 표현하고자 했다”며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항목 내용
앨범 체크인 한양 OST Part.1
발매일 2024.12.21
장르 드라마 OST
작사 도깨비, 춤추는선인장
작곡 도깨비, 춤추는선인장
편곡 도깨비, 춤추는선인장

2. 요아리 - 어둔 밤 (체크인 한양 OST Part.1) 듣기

3. 요아리 - 어둔 밤 (체크인 한양 OST Part.1) 가사

스쳐간 세월은 아무 말이 없네
구슬픈 노랫말 바람 속에 흩어질 뿐

어둔 밤이 찾아오는 날에
소리 없이 우는 저 달빛아
운명의 그림자 드리우면
끝 모를 이 길 위를 비춰줘

다시 일어나
무너지고 쓰러져도
쓰린 상처 가슴에 안고
흐르는 눈물아 기억해다오

흘러간 강물은 아무 말이 없네
한 서린 물방울 안갯속에 번져갈 뿐

운명을 거스르는 별빛이 하나가 있다면
위태로운 저 공허 속에
희미한 빛으로 존재하고 있다면
날 지켜줘

어둔 밤이 찾아오는 날에
소리 없이 우는 저 달빛아
운명의 그림자 드리우면
끝 모를 이 길 위를 비춰줘

다시 일어나
무너지고 쓰러져도
쓰린 상처 가슴에 안고
흐르는 눈물아 기억해다오

반응형